이용약관

최종 업데이트: 2024년 8월 3일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RankPilot(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계정"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사항의 시행일자 전에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글자수 세기 서비스
  • URL 인코딩/디코딩 서비스
  •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 확인 서비스
  • 커뮤니티 게시판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8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11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하여는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